2년간 거의 멈춰있던 극장가가 요즘 다시 활기를 띠고 있습니다! 아마도 규제도 많이 풀리고, 그에 따라 많은 영화들이 개봉하기 때문인 거 같은데요, 2년 만에 천만 관객을 돌파하고 손석구 앓이를 하게 만들었던 범죄도시 2를 기점으로 영화시장도 아주 활발해진 것 같습니다. 토르나 탑건이 지난달의 영화관을 이끌었다면 다음 타자는 누가 될까요??? 이제 개봉하거나, 개봉했거나, 개봉할 예정인 영화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외계+인 1부>
개봉 : 2022.07.20
감독 : 최동훈
개요 : SF, 액션, 판타지
출연 : 류준열, 김우빈, 김태리, 소지섭, 염정아, 조우진, 김의성 등
"아주 오래전부터 외계인은, 인간의 몸 속에 그들의 죄수를 가두어왔다"
2022년 현재, 가드(김우빈)과 썬더는 지구에서 인간의 몸에 가두어놓은 외계인 죄수들을 관리하며 살고 있습니다. 어느 날, 서울 상공에 우주선이 나타나게 되고, 형사 문도식(소지섭)은 기이한 광경에 말을 잊지 못하는데요.
630년 전 고려에서는 얼치기 도사 무륵(류준열)과 천둥 쏘는 처자 이안(김태리)이 어마어마한 현상금이 걸린 신검을 찾기 위해 서로 속고 속이고 있는 가운데, 신검의 비밀을 찾고 있는 두 신선 흑설(염정아)과 청운(조우진), 그리고 가면 속의 자장(김의성)까지 신검 쟁탈전을 벌입니다.
2022년 인간의 몸속에 수감된 외계인 죄수를 쫒는 이들, 1391년 고려시대 소문의 신검을 차지하려는 도사들!
외계+인 1부는 지난 20일에 개봉하였습니다. 전우치, 도둑들 등을 제작한 유명한 감독인 최동훈 감독의 신작이라는 점과 출연진들이 빵빵한 점에 많은 분들이 기대를 하셨을 것 같은데요, 장르가 다소 어려울 수는 있을 것 같습니다. 전우치의 판타지스러운 감성이 조금 더 발전된 것 같은 느낌이라고 해야 할까요? 그리고 1부와 2부로 나눠지기 때문에 결말을 한 번에 볼 수 있는 것이 아니라서 많은 분들이 다음 편 나오면 몰아서 봐야 하나 싶으신 분들도 계실 것 같습니다. 영화 자체로는 연기 구멍 없이 즐길만한 영화인 것 같지만 현재 호불호가 조금은 갈리고 있으니, 즐거운 판타지 액션물 좋아하시는 분들께는 흥미로운 영화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미니언즈 2>
개봉 : 2022.07.20
개요 : 애니메이션, 모험, 코미디
감독 : 카일 발다
오랜마니언!
세계 최고의 슈퍼 악당이 되고 싶은 미니언즈의 보스 그루와 그를 따라다니는 미니언즈들!
어느 날 그루는 악당 중에서 최고 조직인 빌런 6의 마법 스톤을 훔치게 되는데요, 뉴페이스 미니언인 오토의 실수로 마법 스톤을 잃어버리게 됩니다. 거기가 엎친데 덮친 격으로 빌런 6에게 납치까지 당합니다! 미니 보스를 구하기 위해 잃어버린 마법 스톤도 찾아야 하는 오토, 쿵후를 배우고 마스터해야 하는 케빈, 스튜어트, 밥! MCU(미니언즈 시네마틱 유니버스)가 돌아옵니다!
미니언즈는 정말 유명한 캐릭터이자 애니메이션입니다. 아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한테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지요. 저도 개봉 소식에 정말 기뻤는데요, 아마 저 같은 분들 많으실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ㅎㅎ 이번 영화로 오랜만에 돌아오는 것을 표현한 오랜마니언! 표현이 너무 귀여운 것 같습니다. 현재 관람객 평점도 7.9 정도로 마니아층에서는 꾸준히 언급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작고 귀여운 캐릭터 친구들을 좋아하셨다면 당장 극장으로 달려가 보시는 건 어떨까요~?
<그레이맨>
개봉 : 2022.07.13
개요 : 액션, 스릴러
감독 : 루소 형제
출연 : 라이언 고슬링, 크리스 에반스, 아나 데 아르마스, 레게장 페이지 등
'그냥 평범한 목요일이야'
어떠한 기록도 정보도 안 남는 그레이맨이라고 불리는 CIA의 암살 전문 요원 시에라 식스(라이언 고슬링)가 우연히 CIA에서 감추고 싶은 비밀을 알아버리게 되고, CIA로부터 사주를 받은 소시오패스인 전 동료(크리스 에반스)에게 쫓기면서 빼앗기지 않기 위한 액션 블록버스터
이건 제가 직접 관람했어요!! 영화관에서는 7월 13일 개봉이었고, 넷플릭스에는 22일에 공개되었습니다. 저는 공개되는 날 넷플릭스에서 감상했는데요. 와, 오랜만에 정말 눈이 즐거운 액션 영화 한 편 본것 같았습니다! 특히나 제가 너무나 좋아하는 배우 라이언 고슬링과 크리스 에반스가 나왔기 때문에 더더 몰입감 있게 볼 수 있었습니다. 크리스 에반스는 사실 저에게는 캡틴 아메리카의 이미지가 너무 강했었는데, 이 영화에서는 크리스라고 말하기 전에는 크리스 인지도 모를만큼 캐릭터의 몰입도가 대단했습니다 ㅎㅎ 시원한 액션영화 원하시는 분은 관람 추천드립니다 :)
<비상선언>
개봉 : 2022.08.03 예정
개요 : 드라마
감독 : 한재림 감독
출연 : 송강호, 이병헌, 전도연, 김남길, 임시완, 김소진 등
'비상선언' : 재난 상황에 닥친 항공기가 더 이상의 운항이 불가능하여, 무조건적으로 착륙을 요청하는 비상사태를 뜻하는 항공 용어
베테랑 형사인 인호(송강호)는 비행기 테러를 예고한 영상을 제보받고 사건을 수사하던 중, 실제로 용의자가 KI501편에 탑승한 것을 알게 된다. 딸의 치료를 위해 하와이로 떠나기로 한 재혁(이병헌)은 비행 공포증이 심함에도 불구하고 비행기에 올라탄다. 주변을 맴돌면서 이상한 말을 하는 낯선 사람이 신경 쓰인다. 인천에서 하와이로 이륙하게 된 KI501편 비행기에서 원인불명의 사망자가 나오게 되고, 비행기 안은 물론 지상까지 두려움과 혼란의 현장이 된다.
이 소식을 들은 국토부 장관 숙희(전도연)는 대테러센터를 구축하고 비행기를 착륙시킬 방법은 모색하는데..
비상선언은 한국 최초의 항공 재난 영화입니다. 캐스팅만 봐도 초호화 캐스팅인데요, 코로나의 여파로 계속해서 개봉이 미뤄졌었는데, 이번 여름 시기를 맞춰 개봉을 확정했습니다. 아마도 이런 배우들이라면, 일단 믿고 보시는 분들이 많아 흥행에는 어려움이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비행기를 한정적인 공간 속에서 외부의 접촉 없이 재난상황에 직면했다면, 실제로 그 안에 있는 사람들이 느끼는 패닉과 두려움의 공포가 얼마나 클지 저는 감히 상상이 안됩니다. 긴박함과 긴장감이 가득할 것 같은 영화 비상선언, 8월 첫 주에 만나러 가보세요 :)
<한산 : 용의 출현>
개봉 : 2022.07.27
개요 : 액션, 드라마
감독 : 김한민
출연 : 박해일, 변요한, 안성기, 손현주, 김성규 등
나라의 운명을 바꿔줄 압도적 승리의 전투가 이제 시작된다!
1592년, 조선은 임진왜란 발발 후 15일 만에 왜군에게 수도인 한양을 빼앗기며 절체절명의 위기에 놓인다.
계속되는 전쟁의 패배와 선조마저 의주로 피하면서 수세에 몰리게 된 상황에서도 이순신 장군은 전술을 고민하며 출전 준비를 한다. 거북선은 손상을 입고, 도면도 마저 왜군 첩보에게 도난당하게 되는 상황까지 겹치게 되는데..
왜군은 연승에 힘입어 한산도 앞바다로 향하게 되고, 압도적 승리가 필요한 조선의 운명이 걸린 최고의 해전이 펼쳐진다!!
명량 이후 무려 8년 만의 후속작으로 돌아옵니다! 명량의 감독이었던 김한민 감독이 다시 한번 메카폰을 잡았는데요. 언론 시사회에서는 반응이 아주 뜨거웠다고 합니다. 전 작보다 이야기나, CG, 해상전투 장면 등 모든 부분이 발전됐다는 의견이 대부분이었습니다. 억지 신파가 없고, 연기 구멍 없는 캐스팅까지 더해지고 있으니, 아마도 큰 흥행을 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전작의 등장인물들보다 더 젊은 날이기 때문에 배우들 역시 젊은 배우들이 캐스팅되었습니다. 빠른 이해를 위해 다시금 전작을 보고 가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헌트>
개봉 : 2022 08.10
개요 : 액션, 드라마
감독 :이정재
출연 : 이정재, 정우성, 전혜진, 허성태, 고윤정 등
조직 내에 숨어든 스파이를 색출하라! 사냥꾼이 될 것인가, 사냥감이 될 것인가!
안기부 국내팀 김정도(정우성)와 해외팀 박평호(이정재)는 조직 내에 스파이가 있는 정보를 입수하게 되고, 스파이 동림을 찾기 위한 색출 작전에 돌입한다. 스파이를 통해 안기부 일급비밀이 유출되어 위기를 맞게 된다.
스파이를 찾아내지 못하면 서로가 스파이로 지목될 수도 있는 상황! 서로를 향해 맹렬한 추격을 이어가던 그들은 감춰진 거대한 실체에 마주하게 되는데..
영화 헌트는 이정재가 감독과 출연을 한 작품입니다. 이정재의 감독 데뷔작으로 칸 영화제에도 초청된 작품이랍니다. 이정재는 각본 작업에만 4년을 할애했고, 현장에서도 연기뿐만 아니라 관리 감독까지 직접 하는 등의 멋진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하네요. 연예계 두 절친으로 알려져 있는 이정재와 정우성이 무려 23년 만에 한 영화에 출연한다고 합니다. 두 배우가 오랜만에 만난 영화라 기대감이 큽니다. 또한 실화를 바탕으로 한 픽션작이라고 하니 영화가 더욱 궁금해지네요!
'A'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넷플릭스 기묘한이야기4 전체 줄거리!! 후기 (0) | 2022.07.24 |
---|---|
탑건: 매버릭 보기 전, 줄거리/정보 털어보자! (0) | 2022.07.08 |
토르4 ! 러브 앤 썬더 드디어 개봉!! (0) | 2022.07.07 |
한국 액션영화추천! 뻔하지만 통쾌한! 검사외전 후기 (0) | 2022.06.23 |
한국 좀비영화의 시작, 부산행 줄거리 및 후기 (0) | 2022.06.17 |
댓글